SUPPORT

2017.01.18 11:07

iOS9 특징

조회 수 19269 추천 수 0 댓글 0

애플 차기 아이폰에 탑재될 새 모바일 운용체계(OS) iOS9이 공개됐다. 대대적인 사용자환경(UI) 변화는 없었지만 세부 기능이 향상됐다. 

◇더 똑똑해진 시리

애플 음성인식 비서 시리가 더 똑똑해졌다. 시리는 단순히 검색 기능을 수행하는 것뿐 아니라 시간이나 장소를 기반으로 사진을 찾아주거나 앱을 보여주는 제안 기능을 장착했다. ‘구글 나우’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와 같이 보다 다양한 정보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시리는 기존 사용자 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스포트라이트 검색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연락이 잦은 연락처 목록이나 사용이 많은 앱을 자동으로 보여준다. 애플은 이 모든 활동이 서버 등에 기록된 데이터가 아닌 기기 자체에 저장된 데이터로 작동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워진 뉴스 앱과 강력해진 노트 앱

애플 뉴스 앱 이미지
<애플 뉴스 앱 이미지>

뉴스 앱은 주요 뉴스를 한 번에 훑어 볼 수 있다. 플립보드와 유사한 역할을 한다. 이 앱은 주요 뉴스를 모바일 기기에서 읽기 쉽게 변환해 보여준다. 사용 횟수가 늘어날수록 사용자 관심사를 분석해 보기 원하는 뉴스를 제안한다. 큐레이션 서비스가 특징이다. 애플은 이를 위해 CNN, 타임, 와이어드, 더버지 등 주요 언론과 제휴를 맺었다. 서비스는 미국, 영국, 호주에서 먼저 선보인다. 

애플 노트 앱 이미지
<애플 노트 앱 이미지>

노트 앱은 보다 강력한 클리핑 툴로 향상됐다. 기존 글 메모 기능에 더해 손글씨, 사진, 지도 등을 모을 수 있다. 웹페이지도 저장 가능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정보를 노트에 저장할 수 있다.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정보는 모바일 기기부터 데스크톱 등 모든기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지역이나 시간으로도 검색 가능하다. 

◇대중교통 등 정보 추가된 애플지도

애플 지도 대중교통 정보와 주변 정보 검색 이미지
<애플 지도 대중교통 정보와 주변 정보 검색 이미지>

애플지도는 대중교통 정보부터 주변 지역 정보를 포함해 업그레이드 됐다. 기존 지도 정보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애플은 뉴욕, 런던, 베이징 등 세계 주요 20여개 도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지도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찾아 검색하면 지하철이나 버스 등을 이용한 이동 방법과 시간을 보여준다. 향후 적용 도시를 확대할 방침이다. 주변 지역 정보도 알려준다. 인기 있는 식당이나 카페, 볼거리 등을 찾아준다.

iOS9은 아이패드에서 화면분할 멀티태스킹 기능이나 자동차 카플레이, 배터리 절약 모드 등 신기능을 지원한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