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PORT

조회 수 19795 추천 수 0 댓글 0
일단 사용자 입장에서 살펴보자면 
1. UI가 단순해지고 반응속도의 개선이 있습니다.
2. 문자열의 선택 및 복사, 붙여넣기가 편해졌습니다.
3. 전원관리가 향상되었습니다. (아몰레드를 사용하는 넥서스s의 UI가 전반적으로 어두운 것도 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4. NFC가 추가되었습니다. 지금 당장은 쓸데가 없지만 나중에 이를 통한 금융 결제가 가능한 날이 올 것 같습니다.
5. 여러개의 카메라가 기본 지원됩니다. (갤럭시s의 듀얼 카메라는 자체적인 구동소프트웨어를 쓴 경우이고 예전 안드로이드폰에는 화상전화용 카메라가 빠진 경우가 많았는데 OS 자체에서 공식적으로 화상전화용 카메라를 지원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나올 폰들은 보급형도 화상전화용 카메라가 포함될 것 같습니다.)
6. SIP 지원 -> 이건 우리나라에서는 왠지 통신사에서 기능을 막을 것 같기도 한데 하여간 skype같은 인터넷 전화가 운영체제에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1. 자이로스코프 추가 및 센서 이벤트를 native input으로 받을 수 있고 native audio, native graphic management 등의 여러가지 native 개발 환경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native 개발 환경은 좀더 빠른 속도와 최적화를 필요로하는 분야, 즉 게임 앱의 개발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운영체제에서 좀더나은 개발환경을 제공할수록 게임 앱 개발사에서 좀더 쉽게 좀더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제가 보기에 안드로이드 2.3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이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유저들에게 실감이 나진 않겠지만 앞으로 NDK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안드로이드 게임 앱의 퀄리티는 아이폰에 필적하는 정도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린 것이지요. 그러한 미래를 점쳐볼 수 있는 한 예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이 안드로이드에 진출하겠다는 발표를 들수 있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PSP 게임이 가능해진다면 스마트폰의 생태계에 재밌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